HOME > 취업연수과정 > 교육과정
훈련과정 가상현실(VR) 컨텐츠 개발 및 VR서버구축 과정
훈련자격 현재 실업상태의 구직자.취업준비생.2017년졸업예정자.개인사업자경우(8천만원이하)
교육시간 09:30~18:30 (주5일수업.일일8시간) 총교육시간 6개월 (120일_총960시간)
교육일정 2016년 12월1일 ~ 2017년 6월1일
교육장소 종로
교육비용 교육총비용 6,311,040원
교육문의 및 신청
02-539-8879 온라인 문의 + 전화 상담전화 카톡 상담카톡
개인부담금 전액지원 (국가기간ㆍ전략산업직종훈련과정)
교육수당지원 매월 316,000원~416,000원

 

  

 


 

 



 

 

 

 

 

 

 ​

1

 ​ 

1

 ​ 

교육센터 시설안내

강남 캠퍼스
강남 캠퍼스
강남 캠퍼스
강남 캠퍼스

커리큘럼Acorn Job Employment Center

주제 강의주요내용 시간
Linux 기초
  • 리눅스의 역사
  • 리눅스의 구조
  • 배포판과 버전
  • CentOS7.X 설치
  • 네트워크 설정
  • ip 구성과 ifconfig
  • hostnamectl
  • network interface 의 변화
  • 시간설정과 DNS
  • vi(m) 편집기
H
Linux admin 1
  • 사용자와 그룹
  • yum 과 파일 설치
  • service VS socket
  • OpenSSH
  • TigerVNC
  • DNS서버의 이해
  • DHCP 서버 구성
H
Linux admin 2
  • RAID 의 이해
  • NFS를 통한 파일 공유
  • HTTP 서버의 구성
  • Virtual Web server
  • i.Name-based
  • ii.IP-based
  • iii.Port-based
  • 가상 호스트 자동화
  • HAProxy 를 이용한 트래픽 분배
H
Linux admin 3
  • Directory server
  • System Monitoring Tool
  • 방화벽과 라우팅
  • 서비스/포트를 이용한 방화벽 정책
  • 네트워크 주소변환(Masquerading)
H
DBMS(SQL)
  • 데이터베이스 개요
  • 정규화
  • 데이터 모델링 - ERM (객체-관계 모델링)
  • DML, DDL, DCL 문의 이해
  • 테이블 생성 시 제약 조건
  • Sequence, index, default
  • Select 로 자료 추출, 내장함수, group by
  • Join, subquery,
  • Transaction 관리,
  • View 파일 사용
  • 사용자 계정 관리 – 권한과 보안
  • 동의어(public, private)
H
PL-SQL
  • 변수 선언 및 사용, 제어문
  • Cursor의 활용
  • Function 작성
  • Procedure 작성
H
Fundamental Java
  • 자바 기반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괄적 설명
  • 환경설정
  • 식별자와 데이터형
  • 연산자
  • 제어문
  • 배열 선언 및 사용
  • 클래스와 객체
  • 클래스 간의 관계
  •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
  • UML의 이해 ? 모델링
  • 자바의 유용한 클래스
  • 예외처리
  • 다중 데이터 처리
  • 자바 입출력
  • 스레드 ? 동기화, 자원 공유
  • 자바 GUI Swing 클래스와 계층구조
  • 이벤트 처리
  • 네트워크의 이해 Socket
H
JDBC
  • JDBC의 이해
  • Connection, Statement, PreparedStatement, ResultSet
  • DAO 및 DTO 패턴
  • DatabaseMetaData 와 ResultSetMetaData,
  • Oracle procedure와 function 호출
  • 자바 미니 프로젝트 작성
H
Client side programming (Html,css, JavaScript, AJAX jQuery, Bootstrap)
  • HTML Introduction
  • HTML Forms
  • HTML5 Semantics
  • HTML5 APIs
  • CSS 개념 정리 및 적용방법
  • 자바스크립트의 이해
  • 자바스크립트 기본 문법, 제어문
  • 배열, 함수, 객체, 이벤트
  • 정규표현식
  • Ajax 개요 CSV, XML, JSON 문서 처리
  • jQuery 개요
  • 배열 관리, 객체 확장
  • 문서 객체 탐색, 모델 조작
  • 이벤트 처리
  • 효과
  • jQuery Ajax
  • jQuery UI 플러그인
  • Bootstrap 활용 – 기본 템플릿, 테마, 컴포넌트
H
Server side programming(JSP)
  • 웹 프로그래밍의 이해 자바와 웹 프로그래밍
  • 웹 개발 환경 구축
  • Servlet 프로그래밍 HTTP 각 방식 별 구현 메서드
  • JSP 페이지의 구성 요소
  • 웹 어플리케이션 디렉터리 구성과 URL 매핑
  • 웹 어플리케이션의 배포 war 파일을 이용
  • 기본 내장 객체(9개)의 쓰임새와 영역
  • JSP 기본 객체의 속성(Attribute) 사용하기
  • 페이지 모듈화와 요청 흐름 제어 – JSP Action tag
  • 에러 처리
  • 쿠키와 세션
  • 자바빈(JavaBean)
  • 웹 어플리케이션에서 DB 처리
  • 회원관리 등의 프로그램 작성
  • 표현 언어(Expression Language)
  • 표준 태그 라이브러리(JSTL)
  • 답변형 게시판 구현하기
  • MVC 패턴 구현
  • 파일 업로드 구현
  • 필터의 구현
  • 미니 프로젝트 작성 ex) 쇼핑몰, 물류관리 등
H
ORM_Framework (MYBatis)
  • 데이터 매퍼 MyBatis 의 이해
  • MyBatis CRUD
  • MyBatis 웹 애플리케이션과 활용
  • 매퍼 XML과 매퍼 인터페이스
  • XML에서 동적 SQL을 위한 엘리먼트를 사용
H
Spring_Framework
  •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개요
  • 스프링 환경설정 – sts 설치 및 사용
  • 스프링으로 객체 조립하기 : 스프링 설정 만들기
  • 스프링 DI를 이용한 객체 생성
  • 애노테이션 기반 의존 자동 연결 위한 설정
  • 빈 라이프사이클과 Bean 범위
  • 스프링 AOP Weaving 방식
  • 스프링 MVC
  • 맨드 객체 값 검증과 에러 메시지
  • HTTP 세션 사용하기
  • Exception 처리
  • Locale 처리
  • 스프링 JDBC 지원
  • MyBatis 연동 지원
  • 웹MVC에서 AOP 적용하기 로그인, Transaction 등
H
모바일 앱개발
[개발환경설정]
  • java 설치
  • Android Studio 설치
H
모바일 앱개발
[Layout 구성]
  • LinearLayout, RelativeLayout, FrameLayout 개념 및 활용
H
모바일 앱개발
[Activity]
  • Activity 의 역할
  • Activity 의 생명주기 및 활용
H
모바일 앱개발
[Listener]
  • Android MVC Pattern
  • Button Listener
H
모바일 앱개발
[핵심 View 활용]
  • TextView, Button, EditText, ImageView
H
모바일 앱개발
[목록 View 활용]
  • ListView, Adapter, Custom Adapter
H
모바일 앱개발
[Intent]
  • 암시적 Intent, 명시적 Intent 의 작성법
  • 암시적 Intent 객체를 활용한 여러가지 컨텐츠 이용하기
H
모바일 앱개발
[Gallery, Camera 활용]
  • startActivityForResult() 메소드
H
모바일 앱개발
[Android App 설정 파일]
  • AndroidManifest.xml 문서개요
H
모바일 앱개발
[Service]
  • Service 의 역활
  • Service 의 생명주기 및 Android Service 등록
H
모바일 앱개발
[Service and Activity]
  • Binder, Bind Service
H
모바일 앱개발
[BroadcastReceiver, ContentProvider]
  • BoradcastReceiver 의 개념 및 등록
  • ContentProvider 를 활용한 연락처 정보 불러오기
H
모바일 앱개발
[Fragment]
  • Fragemnt 의 생명주기
  • Fragment 를 이용한 레이아웃 구성
H
모바일 앱개발
[Fragment ViewPager]
  • layout 에서의 ViewPager
  • Factory 방식으로 Fragment 객체 만들기
  • View Pager 활용
H
모바일 앱개발
[위치정보 활용]
  • Location Api 를 활용한 위치정보 조사
  • Location Listener
H
모바일 앱개발
[GoogleMap]
  • Android Api 콘솔 프로젝트 생성
  • GoogleMap 활용 등록 및 App 내에서의 GoogleMap 활용
H
모바일 앱개발
[Gradle]
  • Gradle 개요
  • 외부 라이브러리 검색및 의존관계 설정 방법
H
모바일 앱개발
[WebView]
  • WebView 에 WebServer Contents 로딩
  • WebView 에 file url 의 web Contents 로딩
H
모바일 앱개발
[QLite]
  • SQLite Database 개요
  • CRUD 구현 방법
  • 주소록 Sample App 만들기
H
모바일 앱개발
[Thread]
  • Thread 개요
  • Thread 만드는 방법
  • 동기화
H
모바일 앱개발
[AsyncTask]
  • Android 에서 비동기 작업의 필요성
  • AsyncTask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비동기 작업 하기
  • AsyncTask 의 다양한 활용
H
모바일 앱개발
[Android 와 연동할 jsp 기반 WebServer 구성]
  • ApacheTomcat 설치
  • json 응답, xml 응답
  • 파일 업로드, 다운로드 기능 구성
H
모바일 앱개발
[Android HttpRequest]
  • GET, POST, PUT, DELETE 방식 요청
  • WebServer 에 데이터 전송
  • JSON, XML 파싱
H
모바일 앱개발
[Android 파일 업로드, 다운로드]
  • Util 을 활용한 파일 업로드, 다운로드
  • Gallery 의 사진 및 Camera 촬영 사진 업로드
H
모바일 앱개발
[Gcm 개요]
  • 동작 원리
  • Google Api Console 관리
H
모바일 앱개발
[Gcm 서버 구성]
  • Data Base 설치
  • Insert, Select, Delete
  • jsp 기반 서버 구성
H
모바일 앱개발
[Gcm 구현]
  • Android Api Console 프로젝트 생성 및 Gcm 서비스 등록
  • Andorid Gcm App 구성
  • Push Notification 구현
H
모바일 앱 고급기술구현
[디바이스(센서)]
  • NFC
H
모바일 앱 고급기술구현
[통지]
  • Notification
H
모바일 앱 고급기술구현
[푸시알림]
  • GCM개요 및 서버구성
  • GCM구현
H
모바일 앱 고급기술구현
[웹 서버 통신]
  • 실전 웹 서버 프로그래밍
  • HTTP통신(AJAX통신)
  • WebView
H
모바일 앱 고급기술구현
[FrontEnd]
  • 모바일 앱을 위한 FrontEnd기술(HTML5,CSS3,Jquery,JQueryMobile등 Plugin)
H
모바일 앱 고급기술구현
[Android 기술기반]
  • WebView를 이용한 Hybrid 기술 이해 및 구현
H
모바일 앱 고급기술구현
[프레임워크기반 하이브리드]
  • 하이브리드 앱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인
  • Cordova를 활용한 Hybrid App 기술 구현
H
VR 웹서버 구축 및 모바일 구축 프로젝트
  • 주제선정, 벤치마킹, 스토리보드
  • 요구사항분석, 시스템 분석 및 설계, DB 모델링
  • 부트스트랩 템플릿을 활용한 프로젝트UI구성
  • 개발환경 설정, 프로젝트개발,
  • 테스트 및 디버깅 작업
  • 프로젝트 발표 및 평가
H
VR/AR 기반 콘텐츠 개발
  • vr/ar 콘텐츠 기획,
  • 개발 개론,
  • VR/AR 케이스 스터디
H
AR을 위한 2D 콘텐츠 개발
  • AR 개발을 위한 Vuforia 구성
  • UNITY 개발 환경 이해
  • Unity 기초 사용법
  • 원근 카메라 이해
  • UNITY 바닥 만들기 - SPRITE
  • 주인공 만들기
  • - 충돌체 설정
  • - 애니메이션 구성
H
VR 프로그래밍 언어 ( C# )
  • 변수및 콤포넌트
  • 연산과 조건문
  • 루핑 처리
  • 리스트와 배열
  • 함수와 매개변수
  • 클래스
  • 객체지향적 사고
H
2D 콘텐츠 창작 실습
  • AR 2D 콘텐츠 기획서 작성
  • 시나리오 작성
  • AR 2D 콘텐츠 개발
H
VR/AR 3D 콘텐츠 개발
[유니티 3d온라인액션게임공작소]
  • VR 개발을 위한 GoogleCardboard 구성
  • GoogleCardboard 개발 환경 구축 및 구조 이해
  • 데이터 임포트
  • 캐릭터를 움직이자
  • 캐릭터 조작,카메라 조작
  • 프리팹 설정
  • 애니메이션 설정
  • 공격을 만들자
  • AI를 만들자,UI를 만들자
  • 타이틀 화면을 만들자
  • 이펙트를 만들자
  • 소리를 울리자
H
VR/AR 3D 콘텐츠 개발
[절대강좌 UNITY 3D]
  • VR 개발을 위한 삼성 GearVr 구성
  • 삼성 GearVr 개발 환경 구축 및 구조 이해
  • 게임 스테이지 제작
  • 주인공 캐릭터 제작
  • 발사체 제작 및 이펙트
  • 적 캐릭터 제작,유니티 UI
  • 게임 매니저,레이캐스트 활용
  • 내비게이션 고급 기법
  • 라이트매핑, 라이트 프로브
  • Scene 분리 및 병합
  • 유니티 빌트인 네트워크
  • 포톤 클라우드를 활용한 네트워크 게임
  • 실감 나는 게임 구현을 위한 유용한 기능 래그돌
H
3D 콘텐츠 창작 실습
  • VR 3D 콘텐츠 기획서 작성
  • 시나리오 작성
  • VR 3D 콘텐츠 개발
H

교육문의Acorn Job Employment Center

이름 (필수)
연락처(필수)
이메일주소(필수)
문의사항(필수)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

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
수집하는 목적/방법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기본 개인정보 정보
 신청자, 생년월일, 연락처, 이메일, 최종학력

- 마케팅/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
 신청자, 생년월일, 연락처, 이메일, 최종학력

- 서비스 이용 중 발생되는 정보
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로그, 쿠키
 결재수단에 대한 기록여부(계좌), 결재기록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

에이콘 아카데미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-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목적
학습진행, 컨텐츠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
- 회원 관리
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
비인가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
-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
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- 고용보험 과정의 노동부 신고
회원이 신청한 과정이 고용보험 대상 과정인 경우 고용보험 환급을 이유로 노동부에 신고하게 됩니다.

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
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보존 항목 : 신청자, 생년월일, 연락처, 이메일, 최종학력
보존 근거 : 고용보험 환급 적정성 심의
보존 기간 : 3년

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1) 기타 법령에 따른 보유기간/관계법 안내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-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: 6개월
-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통신 비밀 보호법 보존 기간 : 3개월

교육문의

수강신청Acorn Job Employment Center

아이디(필수) 4자이상 12이하로 작성해야 합니다.
비밀번호(필수)
신청자(필수)
핸드폰번호(필수) - -
이메일주소(필수) @
생년월일(필수) 예)820506
최종학력 대학 전공, 기타
교육일정선택(필수)
문의사항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

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
수집하는 목적/방법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기본 개인정보 정보
 신청자, 생년월일, 연락처, 이메일, 최종학력

- 마케팅/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
 신청자, 생년월일, 연락처, 이메일, 최종학력

- 서비스 이용 중 발생되는 정보
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로그, 쿠키
 결재수단에 대한 기록여부(계좌), 결재기록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

에이콘 아카데미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-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목적
학습진행, 컨텐츠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
- 회원 관리
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
비인가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
-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
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- 고용보험 과정의 노동부 신고
회원이 신청한 과정이 고용보험 대상 과정인 경우 고용보험 환급을 이유로 노동부에 신고하게 됩니다.

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

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보존 항목 : 신청자, 생년월일, 연락처, 이메일, 최종학력
보존 근거 : 고용보험 환급 적정성 심의
보존 기간 : 3년

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1) 기타 법령에 따른 보유기간/관계법 안내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-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: 6개월
-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통신 비밀 보호법 보존 기간 : 3개월

수강신청하기

국비대상자 간편조회

정확한 지원비용을 산출해 드리고자 조회신청하신분들은
12시간(평일기준)안에 E-Mail 및 전화연락을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
성 명*
연락처* - -
이메일주소 @
관심분야*중복체크가능
빅데이터
자바개발자
프론트엔드
모바일
기타
현 상태
졸업예정자
야간대학 또는 사이버대학 재학중
실업상태(구직중)
실업급여 수급자
국민취업제도 참여자
전련학과 전공자
비전공 기초자
문의사항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*
								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
								 수집하는 목적/방법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								 - 기본 개인정보 정보
								  신청자, 생년월일, 연락처, 이메일, 회사명
								 - 마케팅/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
								  신청자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, 이메일, 회사명
								 - 서비스 이용 중 발생되는 정보
								 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로그, 쿠키
								  결재수단에 대한 기록여부(계좌), 결재기록
								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

								 에이콘 아카데미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								 -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목적
								 학습진행, 컨텐츠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
								 - 회원 관리
								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
								 비인가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
								 -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								 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
								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								 - 고용보험 과정의 노동부 신고
								 회원이 신청한 과정이 고용보험 대상 과정인 경우 고용보험 환급을 이유로 노동부에 신고하게 됩니다.
								 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

								 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								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								 보존 항목 : 신청자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, 이메일, 회사명
								 보존 근거 : 고용보험 환급 적정성 심의
								 보존 기간 : 3년
								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								 1) 기타 법령에 따른 보유기간/관계법 안내
								 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								 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								 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)
								 -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: 6개월
								 -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통신 비밀 보호법 보존 기간 : 3개월
								 
본인은 위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십니까?

Back to Top